[현장영상] 구글 후원 인디게임 행사 ‘ALT+G’, 성수서 힙한 매력 선봬
2025-10-29 황민우 기자
[영상 제작·편집=황민우 기자]
인디게임 단체 ‘IGG Korea(Indie Game Group Korea)’는 지난 25일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서 인디게임 축제 ‘ALT+G’를 개최했다. 이번 행사는 구글 APAC 및 구글코리아의 후원으로 진행됐으며 별도의 입장료 없이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었다. 현장에서는 경쟁 부문에서 선정된 8개의 인디게임과 후원사 출품작 2종 등 총 10개 작품이 전시됐다.
특히 ‘ALT+G’ 행사는 DJ 공연과 플리마켓 등 다양한 문화 요소를 접목해 기존 게임 행사와 차별화된 분위기를 자아냈다. IGG Korea 조민근 리드는 더리브스와 인터뷰에서 “다양한 문화를 융합한 새로운 인디게임 축제를 만들어보고 싶었다”며 “많은 시민이 자유롭게 왕래할 수 있도록 유동인구가 많은 성수동을 행사 장소로 선택했다”고 말했다.
또한 조 리드는 향후 한국 인디게임 생태계에 대한 바람을 묻는 더리브스 질의에 “‘인디(Indie)’라는 단어가 다른 콘텐츠 분야에서는 이미 ‘힙하다’는 느낌으로 쓰이는데 인디게임도 충분히 그럴 수 있다”며 “앞으로 인디게임이 힙한 매력으로 더 많은 대중에게 다가가길 바란다”고 밝혔다.
황민우 기자 hmw@tleaves.co.kr